이미지
제목
카테고리
등록일
모션그래픽

A.E Shape모션 (5) -Repeater-

underian 2017. 8. 6. 21:49

A.E Shape모션(5) -Repeater-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Repeater 기능은 말 그대로 반복 모션이다.

 

shape레이어를 아름답게 만들수 있는 방법 중에 가장 효과적인 모션을 꼽으라면 'Repeater(반복)'이 있다.

 

 

단순하게 보이는 하나의 효과여러개가 모이면 아름다움을 연출할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1. shape레이어 생성

 

 

-> 단순한 모양의 물방울을 타원형 shape레이어로 만든다.

-> pen툴이 아닌 타원형 shape레이어를 사용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. 타원 shape레이어 키 설정

 

 

-> 시작점에 키값을 넣어준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> 시작점에서 Scale크기를 0로 맞추고, 끝점에서 Scale크기를 0로 맞춘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> 시작과 끝 키값의 중간지점에 물방울을 y값으로 길게 늘려서 scale 키값을 설정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> 타원 shape레이어 모습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3. Repeater 기능 추가

 

-> 타원 shape레이어에 Repeater 기능을 추가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> 1) 복사할 타원 shape레이어의 수를 정한다.

-> 2) 기준점: 0 0 0 으로 설정한다.

-> 3) 회전 : 360 / 복사할 타원 shape레이어 개수 ( Expression 설정 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> 회전값에 아래사진처럼 Expression을 설정하고, ' 360/ ' 까지 작성한 후에 @(Expression연결 기호)기호로 복사 개수와 연결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// 회전 Expression 적용한 모습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4. 비틀기 기능 추가

 

 

-> 타원 shape레이어에 '비틀기'기능을 추가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> 비틀기 속성의 '가운데' y값 수치를 변경하면, repeater 개체들이 중심점을 벗어나면서 아래처럼 예술적인 문양이 나타난다.

 

 

 

-> 타원 레이어를 복사+붙여넣기 한 후에 scale값을 줄여주고, 내부에 문양이 하나 더 나타나도록 설정하고 마무리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// Repeater 적용 & 비틀기 적용 결과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댓글

최신글 전체

이미지
제목
카테고리
등록일